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MG활천새마을금고 이사장배 김해 60대 축구대회 `성황`
상태바
MG활천새마을금고 이사장배 김해 60대 축구대회 `성황`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7.0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군가가 먼저 나서고 추진하고 헌신하면 축구인들의 큰 꿈도 이루어질 수 있다
MG활천새마을금고 이사장배 김해 60대 축구대회 `성황`

참가팀 중부 60대, 동김해 60대, 김해 60대, 가야 60대 북부 60대, 서부 60대
2일 열띤 경기 결과 영광의 우승컵 중부 60대 축구회, 준우승 가야 60대 축구회
김만진 대회장 대회사, 홍태용 김해시장 축사, 조유식 영남매일 회장 격려사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과 활동을 해 오고 있는 MG활천새마을금고가 이번에는 60대 축구동호인들을 위한 축구대회를 개최하여 잔잔한 감동이 되고 있다.

지난 2일 토요일 어방체육공원에서 김해시 관내 60대 축구회 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중부 60대, 동김해 60대, 김해 60대, 가야 60대 북부 60대, 서부 60대) 제1회 MG활천새마을금고 이사장배 김해 60대 축구대회가 열렸다.

그동안 축구를 사랑하는 60대 청춘들만을 위한 공식 축구대회가 없다 보니 경기장에서 실력을 발휘할 기회조차 없어 답답한 마음으로 후배들의 경기만 바라보는 신세가 되기 일쑤였다.

이러한 사연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김만진 이사장은 본인의 60대 진입을 기념하고 60대 축구동호인들의 우애와 친목 도모 체력단련 등으로 건강한 일상을 찾게 하자는 취지에서 대회 경비 일채를 활천새마을금고가 부담하여 아름다운 대회를 준비하고 마무리했다.

김만진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참가팀을 비롯한 누구에게도 협찬과 후원을 받지 않고 우리 금고가 부담을 했다. 내년에는 더 많은 팀들이 참가하겠다고 밝히고 있어 대회 규모를 활천새마을금고에서 김해 새마을금고 전체가 주최하도록 노력하겠다. 김해시의 협조 아래 김해시 전체 새마을금고 육성과 지역자생단체들과의 협력으로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우선 활천새마을금고 이사장배를 주최하게 되었다"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홍태용 시장은 축사에서 "김해축구인들의 소망이 4면에서 6면 규모의 축구경기장인 것으로 알고 있다. 우리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여 박수를 받기도 했다.

영남매일 조유식 회장은 격려사에서 "1979년부터 김해시 생활축구연합회 결성을 위한 달마기축구대회를 12년간 주최하여 생활체육 축구연합회를 창립시켰는데 그때 경기장을 누비고 다니던 김만진 이사장이 아마 20대였을텐데 벌써 60대가 되어 오늘처럼 뜻있는 대회를 개최하여 감회가 새롭고 감사하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홍태용 시장께서도 김해시자생단체 지원금만이라도 지역 금융기관인 김해 새마을금고를 통해 지급될 수 있게 하여 자생단체와 새마을금고가 상생하여 더욱더 지역공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는 김만진 이사장의 간절함을 잘 이해해 주시리라 믿는다. 취임 첫 체육일정으로 축구경기장을 찾아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