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지방보조금 관련 정보 한눈에 쏙!
상태바
경남도, 지방보조금 관련 정보 한눈에 쏙!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7.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누리집 내 ‘지방보조금 웹페이지’ 정비
지방보조금 취득 중요재산 현황 공시 등 투명한 경남도 지방보조금 관리

경남도는 지방보조금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올해 수립한 ‘지방보조금 관리 운영계획’ 실천의 일환으로 경남도 누리집 내 ‘지방보조금 웹페이지’를 정비했다고 밝혔다.

‘지방보조금 웹페이지’는 ▲지방보조금 개요 ▲중요재산 공시 ▲성과평가 결과 ▲지방보조금지원 표지판 설치현황 ▲부정수급자 명단공표 ▲공모사업 공고 ▲부정수급 신고 ▲예산낭비신고센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정비내용으로는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지방보조사업의 보다 엄격한 관리를 위해 지방보조금으로 취득한 중요재산 현황을 공시했으며, 지방보조금 부정수급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하여 부정수급자 명단을 게재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밖에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집행과 공익에 입각한 운영 관리를 위해 지방보조금이 지원되었거나 현재 지원 중인 시설이나 단체에 설치한 지방보조금지원 표지판 현황을 게시하여 도민들이 널리 알 수 있도록 했다.

투명한 보조금 관리를 위한 이번 경남도 누리집 ‘지방보조금 웹페이지’ 정비는 신설 페이지뿐만 아니라 그동안 도 누리집 내에 흩어져 있던 ▲지방보조사업 성과평가 결과 ▲공모사업 공고 ▲부정수급신고센터 ▲예산낭비신고센터 페이지 등을 한데 모아 지방보조금에 대한 도민의 접근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자세한 정보는 경남도 누리집정보공개재정정보지방보조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경남도는 올바른 보조금 집행을 위하여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경남도 지방보조금 업무편람’ 제작·배부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고, 하반기부터는 보조사업 수행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조금 현장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민기식 예산담당관은 “지방보조금의 규모가 매년 늘어남에 따라 보조금 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만큼 지방보조금 운영관리 계획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재정건전성과 도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보조금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