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관리실태 지도점검
상태바
김해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관리실태 지도점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7.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말까지 40여곳 수질·시설관리 전반 살펴

김해시가 도심 곳곳 공원에 설치된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관리실태를 지도점검한다고 4일 밝혔다.

기후변화테마공원 등 도심 공원 40여곳의 물놀이형 수경시설 중 일부는 6월 중순 가동에 들어갔으며 대부분 시설은 장마가 끝나는 7월 말 초등학교 방학에 맞추어 가동에 들어가 8월 말까지 운영된다.

시는 여름철 유아와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물놀이형 수경시설에 대한 수질, 시설 관리실태 전반을 점검해 안전한 물놀이 환경을 조성한다.

점검은 시설 운영 기간인 7~8월 두 달간 계속되며 진영역 물놀이시설과 장유동 솔마루공원 물놀이시설 2곳은 낙동강유역환경청, 경남도와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반은 ▲설치·운영신고 적정 여부 ▲수질기준 준수 여부(15일마다 1회 이상 수질검사 등) ▲부유물·침전물 제거 여부 ▲용수 관리 여부(주 1회 저류조 청소, 주 1회 이상 용수 교체, 일 1회 이상 용수 여과기 통과) ▲코로나 예방 행동수칙 준수 여부 등을 살핀다.

이와 함께 시는 대청계곡, 장척계곡, 대청천 등 주요 물놀이 명소 7곳의 안전구조장비를 보강하고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물놀이 안전대책을 강화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장과 수경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수질관리와 청소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