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노인뇌인지건강관리사양성과정’ 수료식
상태바
‘노인뇌인지건강관리사양성과정’ 수료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7.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노인케어 분야의 전문성을 높여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한 노인뇌인지건강관리사양성과정 수료식을 7월 1일 오후 2시 여성센터 2층 1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4월 4일부터 7월 1일까지 총 62일, 186시간 동안 20명의 노인 분야 취업에 관심이 있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노인심리상담, 실버레크레이션, 실버감성미술, 뇌건강인지놀이 등의 실무 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요양보호사 등 노인 전문가로 취업이 가능하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운영했으며, 직업교육훈련 수료생 19명 중 3명이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수료 이후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전문성을 가지고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상담사를 통해 취업 지원을 하는 등 사후관리 맞춤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2022년 직업교육훈련 총 4개 과정 중 수료식을 진행한 2개 과정을 제외한 사회복지행정실무양성과정과 품질·경영사무원양성과정이 교육 운영 중에 있다.

기타 직업교육훈련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329-21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