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병규 경제부지사, 국비 확보 위해 시동 걸어
상태바
김병규 경제부지사, 국비 확보 위해 시동 걸어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7.1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18일 이틀간 제2차관, 예산실장 등 기재부 간부공무원 만나
2023년 주요 국비 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지원 건의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가 지난 11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기재부를 방문하여 국비확보 활동을 시작했다.

김 부지사는 15일과 18일 이틀간 기재부 제2차관, 예산실장, 각 심의관 및 부서를 방문하여 경남에 대한 관심과 내년도 국비예산에 경남의 역점사업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건의한다.

15일에는 최상대 제2차관, 사회예산심의관, 복지안전예산심의관, 행정국방예산심의관을 만났으며, 18일에는 김완섭 예산실장, 예산총괄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과 면담을 가질 예정이다.

제2차관과의 면담에서는 ▲거가대로·마창대교 통행료 인하 용역 ▲극한소재(첨단소재) 실증연구기반 조성 ▲국립 수산양식 사료연구소 구축 등 주요 국책사업을 건의했으며, 예산실장에게는 ▲천연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허브 구축 ▲굴껍데기 자원화 전처리시설 지원 ▲섬진철교 재생사업 등 주요 국고보조사업을 건의했다.

아울러 각 심의관에게 분야별로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며 경남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임을 강조했으며, 예산실 전 부서를 방문하여 건의사업을 전달하고 설명했다.

김 부지사는 “오늘 건의드린 사업은 새정부와 민선 8기 경남도정에서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주요사업”이며 “특히, 서부경남 균형발전, 지역산업 재도약, 교통·물류 인프라 구축 등을 위한 사업으로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기재부 출신인 김병규 경제부지사가 중심이 되어 8월까지 진행되는 기재부 예산심의 기간 적극적으로 국비확보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