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상반기 서민자녀 장학금 지급
상태바
경남도, 상반기 서민자녀 장학금 지급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7.1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장학생 400명 선발... 1인 50만 원, 장학금 총 2억 원 지급

경남도가 교육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중·고등학교 장학생 400명에게 1인당 50만 원씩 총 2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생 선발 대상은 도내 주소를 둔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의 중·고등학생으로, 학업성적 향상자 또는 우수자,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자로 학교장이 추천하는 학생이다.

학교에서 자체 심의를 거친 학생들을 경남도교육청에서 장학생 선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발, 추천했고 경남도에서 중학생 237명, 고등학생 163명 등 총 400명의 장학생을 최종 확정했다.

학업 동기부여와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사업은 올해 4년 차로 지난해까지 2348명의 학생에게 11억 7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저소득층 가정의 학부모뿐만 아니라 학교 담임 선생님의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는 하반기 장학금은 11월 말까지 대상자를 추천 확정해 12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오종수 통합교육추진단장은 “코로나19 재확산과 불안한 경제상황에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서민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