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HUG 전세보증, 사회배려계층에 대한 보증료 할인 확대
상태바
HUG 전세보증, 사회배려계층에 대한 보증료 할인 확대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2.08.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구 등의 보증금 보호 및 주거비부담 완화 기여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제3차 비상경제 민생회의 후속조치로서, 청년, 신혼부부 및 다자녀 가구 등 ‘사회배려계층’에 대한 전세보증 보증료 할인을 12일부터 확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자산형성이 취약한 청년, 신혼부부 등 사회배려계층을 중심으로 ‘깡통전세’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정부에서 임차인 보호 방안을 발표하였으며, HUG는 정부정책 지원을 위해 보증료 할인을 현행보다 10%p 확대하는 것이라 밝혔다.

그간 ’저소득가구, 신혼부부, 다문화가구, 노인부양가구 및 장애인가구‘ 등에 적용한 할인율 40%를 50%로 확대(10%p↑)하고 특히 사회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청년, 신혼부부‘ 가구에 대해서는 할인율을 현행 50%에서 60%로 확대(10%p↑)하여, 주거비 부담을 경감시킬 계획이다.

보증료 할인 확대에 따라 청년, 신혼부부 등은 최대 6.2만원 수준의 할인을 추가로 받을 것으로 추정되는 바, 사회배려계층 주거비 부담 완화 및 보증가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HUG 권형택 사장은 “사회배려계층에 대한 보증료 할인 확대를 통해 ’깡통전세‘ 위험으로부터 서민 임차인을 보호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공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HUG는 국민 주거복지 및 정부정책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