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상동면 새마을부녀회, 여름철 탄소중립 캠페인 홍보
상태바
상동면 새마을부녀회, 여름철 탄소중립 캠페인 홍보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8.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 공기 나누는 대포천 사람들

김해시 상동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6일 상동면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여름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이순주 상동면장, 최정아 상동면 새마을부녀회장 및 부녀회원 등 15여명이 참석했으며, 탄소중립 선도단체인 상동면 새마을 부녀회는 주민들을 대표하여 여름철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여름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홍보했다.

여름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텀블러 사용 ▲대기전력차단 ▲에어컨 설정온도 2℃↑ ▲대중교통 이용 및 탄소포인트제 참여 신청서 서명 등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우리동네 탄소중립 마을 만들기’를 위하여 3안타 운동(승용차 안타기, 엘리베이터 안타기, 유행안타기), 탄소포인트제․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가입 등 탄소중립 생활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최정아 상동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이제 기후위기 대응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깨끗한 자연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주고 싶다. 그러기 위해 3안타 운동 참여 등 주민들의 작은 실천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순주 상동면장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하여 애써주시는 선도단체인 새마을부녀회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탄소중립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며 “부녀회와 함께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에 앞장서고 캠페인 등 홍보 활동을 지속 추진하여 상동면 주민들이 맑은 공기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