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서부노인종합복지관-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상태바
서부노인종합복지관-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업무협약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9.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과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8월 31일 오전 11시 업무적인 상호교류를 약속하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신진규 센터장, 서부노인종합복지관 황성철 관장 외 담당자 등 7명이 참석하여 양 기관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력하고자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향후 정신 건강 증진 및 우울증 예방관련 프로그램 운영, 전문적인 상담, 자원 연계, 홍보 관련 정보 등에 대해 항시 상호 교류하여 우리 지역 사회가 더욱 더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긴밀한 교류를 약속했다.

서부노인종합복지관과 이번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1년 김해시정신보건가족회로 창립되어 지금까지 20여 년간 지역사회의 정신건강을 위해서 중증정신질환관리, 자살예방사업, 정신보건환경조성사업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중증정신질환자의 편견해소를 위한 인식개선, 포괄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구축 사업도 활성화 할 계획이다 .

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의 노인여가시설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알찬 노년을 책임지는 기관이며, 현재 코로나 상황이지만 노년사회화프로그램, 자율이용프로그램, 경로식당, 경로당활성화사업, 노인일자리사업, 어르신센터 등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에게 만족감과 행복감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