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주당 尹고발에…국민의힘 "李 소환 맞불작전" "물귀신 작전" 맹공
상태바
민주당 尹고발에…국민의힘 "李 소환 맞불작전" "물귀신 작전" 맹공
  • 미디어부
  • 승인 2022.09.0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공소시효 정지·임기종료 후에나 수사가능"
"당 대표 한 사람 수호하기 위해 민주주의 유린"지적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서울=뉴시스]권지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 사실 공표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국민의힘은 5일 '이재명 대표 소환 맞불 작전', '물귀신 작전'이라며 반격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논평을 통해 "이재명 대표의 소환일을 하루 앞두고 맞불 작전이라는 의도임을 모르는바 아니나, 지난 대선에서 국민의 선택을 무시하는, '아니면 말고', '일단 지르고 보자'는 속내가 훤히 드러난 정치 공세는 '금도'를 한참 넘었다"고 이같이 지적했다.

아울러 "헌법 제84조에 따르면 대통령은 내란 또는 외환의 죄를 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재직 중 형사상의 소추를 받지 아니한다고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면서 "고발하더라도 공소시효 정지로 대통령 임기 종료 후에나 수사 가능함을 민주당도 이미 알고 있음에도, 속 빈 강정을 '정치적 상징'이라고 과대포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위기의 경제 앞에 민심을 등지고 당 대표 한 사람을 수호하기 위해 민주주의를 유린하려는 민주당을, 국민께서 똑똑히 지켜보고 계심을 부디 명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김기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전 국민들이 온통 태풍 '힌남노'로 걱정이 크고 그 대비에 분주한데 느닷없이 윤석열 대통령 고발이 웬 말인가. 거대 야당 민주당은 국민 안전보다 이재명 대표의 안전이 더 시급한 현안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 안전은 뒷전이고, 그저 틈만 나면 대통령 헐뜯고 깎아내리기에 급급한 민주당이 이 나라의 제1야당이라는 사실에 상식있는 사람이라면 염증을 느끼지 않을까"라며 쓴소리를 이어갔다.

김 의원은 이재명 민주당 당대표에 화살을 돌려 "자신이 떳떳하고 당당하면 수사에 임해 사실대로 해명하면 될 일이지, 남 탓할 것도 아니고 물귀신 작전 쓸 일도 아니다"라며 "민주당도 이재명 대표의 호위무사역을 자처하며 동반 폐족을 할 것이 아니라, 지금이라도 이재명 대표를 '봉고파직하고 남극쪽 섬에 위리안치'시키는 것이 그나마 가장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당이기를 포기한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는 각성해라. 진실의 힘을 이길 방탄막은 없다. '개딸심'은 결코 민심을 이길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앞서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후 1시 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장에는 민주당 법률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승원 의원과 양부남 전 부산고검장이 찾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