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수본 "이준석 '성접대 의혹' 이달 마무리…출석일정 조율"
상태바
국수본 "이준석 '성접대 의혹' 이달 마무리…출석일정 조율"
  • 미디어부
  • 승인 2022.09.0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준 국가수사본부장, 정례 간담회서 언급
"이달 내 공소시효"…추석 연후 직후 소환할 듯
여권 수사개입 의혹엔 "확인된 바 전혀 없다"
[대구=뉴시스] 고여정 기자 = 지난 4일 오후 대구시 중구 대봉동 김광석 거리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대구=뉴시스] 고여정 기자 = 지난 4일 오후 대구시 중구 대봉동 김광석 거리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위용성 기자 = 경찰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성 접대 의혹에 대해 이달 안으로 수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이 대표 측과 소환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구준 국가수사본부장은 5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사실상 (수사가) 마무리 단계까지 와 있는 것 같다"며 "공소시효 문제가 있어서 이달 안으로 마무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 본부장은 "이 전 대표 측과 출석 일정을 조율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선 "언급할 수 없다"면서도 추석 연휴 전에 소환이 가능하느냐는 질문에 "4일 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그 전에는 쉽지 않아 보인다"고 답했다. 연휴가 끝나는 이달 중순께는 소환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는 전날 "이재명씨와는 다르게 저는 출석 거부 의사가 없다"며 경찰 소환조사에 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한나라당(국민의힘의 전신) 비상대책위 위원이던 지난 2013년 7~8월 박근혜 전 대통령 알선을 명목으로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에게 성 접대와 900만원어치 화장품 세트, 250만원 상당의 명절 선물 등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그간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이 전 대표에게 선물을 보내고 성 접대를 했다고 주장하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수감 중)에 대한 수 차례 참고인 조사 등 수사를 이어왔다. 김 대표 측은 지난 2015년 9월 추석까지 이 전 대표에게 선물을 제공했다며 알선수재 혐의를 포괄일죄로 적용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 경우 공소시효를 이달까지로 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남 본부장은 또 이 전 대표 수사에 여권 고위관계자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는 일각의 의혹에 대해 "서울경찰청에서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개입 정황이) 구체적으로 확인된 바가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대상자가 누군지도 드러난 바가 없었기 때문에 구체적인 확인 절차를 진행하지 않았다"며 "현재까진 (조사 계획도) 없다"고 했다.

한편 남 본부장은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검찰로부터 소환통보를 받은 사실을 공개하며 정치보복이라고 반발하고 있는 것과 관련, 경찰의 '성남FC 의혹' 등 수사에 미칠 영향에 대해 "법과 원칙, 절차에 따라 진행할 수밖에 없고 필요하면 변호사 등을 통해 여러가지 조율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가 끌려가는 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