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상공회의소 회원 기업ㆍ소상공인 지원방안 강구
상태바
김해상공회의소 회원 기업ㆍ소상공인 지원방안 강구
  • 특별 취재팀
  • 승인 2022.09.1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상공회의소 회원 기업ㆍ소상공인 지원방안 강구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와 직거래 통해 상생협력 논의

상공회의소 회원 기업 생산제품과 소상공인 생산제품 상호 직거래 추진
소상공인 사업 안정 및 육성에 필요한 상공회의소 시스템 공유와 제공
김해 상공인 생산 우수제품 박람회 공동 개최 생산제품 20~30% 할인 판매

김해상공회의소(회장 박명진)는 지역 생활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유통경비 절감을 비롯한 사업 신장에 활력을 주고 생활경제 활성화로 시민에게 행복을 드리는 전국 최초 새로운 시민 밀착사업 추진에 나섰다.

김해상공회의소는 지난 9월 1일 김해문화복지센터에서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해상공회의소  김상진 대외협력부회장, 경영관리부장, 총무팀, 경영 사업팀 실무자 등 5명이 참석했으며 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김길수 회장, 부회장단, 실무부장, 실무자 등 6명이 참석했다.

약 2시간 동안 가진 간담회에서는 지역경제 대표 기관 단체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기업인 소상공인 사업 신장에 도움이 되는 분야별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구체적인 실천 방안 마련을 위해 담당 실무책임자를 선임 운영하고 주기별로 만남을 통해 상생협력 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강구하자는 데 의견을 모으기도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김해소상공인연합회 회원 업체 생산 품목 김해상공회의소 회원 기업체에 납품 가능성 협의(종목 등 세부내용 파악) ▲김해상공회의소 회원 기업 생산제품 김해소상공인연합회 회원 업체, 업소 직거래 납품 가능성 협의 (종목 등 세부 내용 파악) ▲김해시 생활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사업안정 및 육성에 필요한 김해상공회의소 시스템(홍보, 교육, 강의 등) 공유 ▲김해시 생활경제 진흥과 사업자 대표를 응원하고 시민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행사, 사업, 캠페인 등 공동 추진 등이 논의되어 상당한 진전을 보였다.

특히 김해상공회의소 회원 기과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 회원업소 업체의 생산 우수 소비제품 홍보와 전시 판매를 위한 가칭 김해상공인 생산 우수제품 박람회 개최에 대해 상당한 접근성을 보여 기대를 모았다.

박람회 개최 필요성에 공감한 두 기관 단체는 1. 우수상품 전시관 운영 2. 우수제품 20~30% 특별 할인관 운영 3. 상호납품 직거래 약정관 운영 4. 소상공인 운영 김해시 대표 먹거리 명품관 운영 5. 상공인들이 기부한 푸짐한 시상품이 걸려 있는 `힘내라 김해시민&상공 종사자 장기자랑 대회` 등도 논의되어 진전을 보았다.

김해상공회의소 김상진 부회장은 "우리 회원 기업 중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위생 관련 식품 업종도 많으며 소기업 소상공인 취급 생산제품도 업종도 파악하여 직거래를 통한 상호 사업 신장과 지역 생활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길수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사실상 경제계의 큰집인 김해상공회의소에서 이렇게 선뜻 간담회를 통해 우리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 정취와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솔직하고도 진지하게 경청해 주고 대안까지 제시해 주어 감사하다. 코로나19 여파로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겪고 있는 우리 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작지만 큰 희망이 될 수 있는 지역 기업 업체 업소 생산제품 직거래가 성사되면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도 희망을 넘어 활력이 될 것이다"며 세부 사항 실천에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상공회의소와 소상공인연합회가 한자리에 모여 장시간 상호 회원 기업 업소 생산제품 직거래를 통해 사업 신장을 도모하는 간담회가 전국 최초라는 점에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는 당당한 독립신문 영남매일이 창간 15주년을 맞아 `지역 소비경제 활성화 실천 운동` <나부터 우리부터> 특별기획으로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