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치매안심센터는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비대면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치매극복의 날 기념 응원 댓글 SNS 이벤트 등 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ADI)와 함께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환자 돌봄문제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전세계적으로 지정한 날이다.
이에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김해시치매안심센터 인스타그램(gimhae_ansim)에 팔로우하여 이벤트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선착순 200명에게 종합비타민 및 영양제를 지급하며 베스트 댓글 10명에게 황토 찜질팩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26일 김해시치매안심센터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경로당 이용 어르신 대상 치매예방교육 및 치매검진 진행 ▲김해시 일대 치매인식개선 길거리 캠페인 ▲치매극복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올해 치매극복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으로 진행하지만 치매는 치매환자 가족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의 문제로 인식하고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Y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