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관리 지원으로 건강한 놀이환경 조성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의 건강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3월과 9월에 공립 유치원ㆍ초등학교 56개교에 놀이기구와 모래장 스팀 소독을 지원했다.
놀이기구와 모래장 스팀 소독 지원은 희망 신청을 받아 지원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매일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하자'라는 목표로 건강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약품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작업은 모래장의 잡초 및 이물질을 제거한 후 딱딱해진 모래를 뒤집고, 고열스팀소독기를 이용하여 모래장을 포함한 놀이기구 내외부를 살균 소독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학교 관계자는 “교육활동이 정상화되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면역력에 취약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학교통합지원센터는 학교의 외부환경정비를 위하여 수목 전정, 배수로 청소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데 내년에는 운동장 잡초 제거 작업을 추가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기존 지원외에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지원이어서 현장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안태환 교육장은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놀이환경 관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걱정없이 뛰어놀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영남방송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