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경남대회 '우수상'
상태바
김해시,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경남대회 '우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9.2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에 김해 대표로 참가한 가족봉사단 장인희‧심현웅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경남대회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하는 도내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이며 이번 대회에서는 10개 팀의 사례 발표 후 청중평가단 100명과 전문위원 심사로 수상자를 가렸다.

김해 대표 장인희‧심현웅 가족봉사단은 지난 7월 이그나이트 V-korea 김해대회에서 ‘지구를 구해줘! 우리는 환경보안관’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보호를 위해 율하천 환경정화, 가족텃밭 조성, 일상 속 환경보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장인희씨는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시작한 활동이 우리 가족, 우리 아이들까지 건강하게 만들고 이런 뜻깊은 대회까지 나올 수 있었다”며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함께 발표한 막내 외 두 아들에게도 자원봉사를 통한 좋은 추억이 생긴 것 같아 감사하다. 앞으로도 가족들과 열정적으로 봉사에 임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수상을 축하드리며 우리 시를 빛내 주셔서 감사드린다. 기후 위기와 환경 문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큰 문제다”며 “더 많은 환경보안관 가족이 늘어나길 바라며 기후와 환경문제에 더 민감하게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에서는 2018년 ‘온새미로 봉사단’의 경남대회 최우수와 중앙대회 한국자원봉사센터장상, 2019년 ‘신가네 봉사단’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 2020년 외국인봉사자 ‘비얀트씨’ 우수상(경남도자원봉사센터장상), 2021년 삼안동자원봉사캠프 ‘김광미씨’ 대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