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2023년 마을기업 지원기관’ 모집
상태바
경남도, ‘2023년 마을기업 지원기관’ 모집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11.03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18일까지 마을기업 활성화 위한 지원기관 공개 모집
경영 자문·판로개척 등 마을기업 발굴·육성 총괄 지원 수행

경남도는 11월 3일부터 18일까지 도내 마을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총괄 지원하는 ‘2023년 마을기업 지원기관’을 모집한다.

‘마을기업’은 지역주민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으로, 현재 도내에는 예비 마을기업을 포함하여 153개의 기업이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지원기관은 ▲신규 마을기업 발굴 ▲교육 및 자문(컨설팅) 지원 ▲판로확대 및 홍보지원 ▲지역 네트워크 구축 및 연계사업 등 역량 있는 마을기업을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도내 주소지를 둔 회계·노무·법무 등 분야별 경영지원 역량을 갖추고 마을기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상담인력을 갖춘 비영리 법인․단체이다.

지역 대학의 산학협력단이나 공공기관의 성격을 가진 단체·법인·연구원 등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경남도 누리집 내 공고문을 참고하여, 사업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기한 내 경남도청 사회적경제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기관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결정되며, 수행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경남도 관계자는 “경남도 마을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도울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수요자 중심의 지원기관 운영을 통해 도내 마을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