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회현동주민자치회 출범 기념 음악회
상태바
회현동주민자치회 출범 기념 음악회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11.1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회현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가야의거리 분수광장에서 회현동 마을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현동주민자치회의 출범을 기념하고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자그마한 음악회가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봉황대길에서는 청년음악가와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10월愛 봉황대길에서'라는 마을 음악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선보이는 음악회이다.

이번 음악회는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기념하는 음악회이니 만큼 무대제작부터 조명시설, 공연출연팀, 캘리그라피 부스운영 모두 회현동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데 의의가 컸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더블원앙상블, 소프라노 김수진, 테너 강태길 등 김해청년음악가들과 주민들의 재능기부 공연(8인조밴드공연, 어린이 바이올린, 색소폰, 기타, 시낭송 등), 캘리그라피 엽서 써주기, 에코백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주민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이 행사와 더불어 2023년부터 추진 될 회현동마을복지계획단의 활동 내용들을 주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마을복지계획단은 다변화되고 있는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주민스스로 복지문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주민자치형 복지단체로써 주민자치회 설립 취지와 맥락을 같이 하고있어, 이 날 행사를 한 층 더 빛내 주었다.

그리고 회현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마을에서 개최되는 크고 작은 행사에 기후변화위기에 대한 주민들의 의식을 환기시키고 생활 속에서 친환경 생활의 습관화를 도모하기 위해 회현동탄소중립선도단체와 함께 탄소중립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도 본 행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생활쓰레기 줄이기, 패트병 처리기기 이용 홍보 등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행사를 주최한 김삼궁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들이 주민자치회 출범을 기념하는 자리에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크고 작은 마을축제를 통해 주민들과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하는데 힘쓰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정영신 회현동장은 “주민자치회, 마을복지계획단 등 이 모든 단체들의 행보는 결국 소통과 화합을 통해 행복한 김해를 만들기 위한 것이다. 마을주민 한분 한분의 따뜻한 손길이 모여서 ‘꿈이 이루어지는 행복한 김해’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본 행사를 통해 회현동 주민 모든 분들이 지금보다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