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홍태용 시장, 2022년 김해시 한돈인대회 참석
상태바
홍태용 시장, 2022년 김해시 한돈인대회 참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1.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시상… 한돈농가·관계자 격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6일 JW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2년 김해시 한돈인대회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대한한돈협회 김해시지부(지부장 조해구)에서 한돈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대한한돈협회의 슬로건인 ‘밥상 위의 국가대표 우리 돼지 한돈’의 발전을 위해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민홍철 국회의원, 류명열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오승주 대한한돈협회 경남도협의회장, 경남 시·군한돈협회 지부장을 비롯한 축산 관련 단체·기관장, 공무원, 한돈협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됐으며 ▲개회선언 ▲내·외빈 소개 ▲연혁보고 ▲한돈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시상 및 감사패·공로패 수여 ▲대회사·격려사·축사 ▲흥겨운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한돈산업 발전 유공자로 대한한돈협회 김해시지부 유호상 회원이 시장 표창을 받았고 전동열 회원이 감사패를 받았으며 정진광 전임 김해시지부장에게는 공로패가 주어졌다.

김해시지부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소외계층 등을 위해 1억48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나눔행사를 해왔고 오는 22일에는 44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가공품(햄선물 세트)을 생림면, 상동면에 기탁할 예정이다.

홍태용 시장은 축사에서 “오늘 이 자리가 한돈산업이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계기가 되고 한돈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축산물 수입 증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위협, 국제 곡물값 인상 등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한돈산업의 발전을 위해 애쓰는 한돈인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는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올해 18종 60억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원을 보다 더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