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국 영재교육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최우수상'
상태바
전국 영재교육 교수학습자료 공모전 '최우수상'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영남매일ㆍYN뉴스>
  • 승인 2022.11.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임호고 임호성 교사 ‘암석’ 주제 독창적 프로그램 개발

경남도교육청은 김해임호고등학교 임호성 교사가 ‘2022년 영재교육 우수 교수학습자료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영재교육 우수 교수학습자료 공모전은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 영재교육연구센터에서 주관한다.

공모전은 독창적이고 참신한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하고, 우수한 자료를 제공·공유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열린다.

경남융합과학영재교육원 영재강사인 임호성 교사는 ‘암석의 여행’을 주제로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6차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1차시는 보드게임(board game)으로 암석의 순환을 알아보기, 2차시는 화성암·변성암·퇴적암의 특징을 알아보기, 3차시는 기계학습(머신러닝)의 원리와 학습 방법 실습, 4차시는 기계학습을 통해 암석 구분, 4차시 우리 학교 풍화 흔적 찾기 및 풍화 지도 만들기, 5차시는 분필을 활용한 기계적·화학적 풍화 실험, 6차시는 풍화와 토양의 생성 정보 그림(인포그래픽) 제작으로 교수학습자료를 제작했다.

특히 보드게임을 활용한 암석의 순환 활동과 기계학습을 적용한 암석의 분류 등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고 학교 현장에서 암석의 풍화를 찾도록 현장감 있게 교육활동을 설계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중화 창의인재과 과장은 “임호성 교사의 창의적인 교수 학습자료 ‘암석 여행’은 학생들이 즐기며 과학을 공부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다른 교사들에게도 귀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