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의령 토요애한우, 전국한우경진대회 1위
상태바
의령 토요애한우, 전국한우경진대회 1위
  • 미디어부
  • 승인 2022.11.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의령 ‘토요애한우’가 17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2년 전국한우경진대회’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의령군과 의령축협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하는 ’2022년 전국한우경진대회’에서 최유준(50·의령군 가례면) 조합원의 한우가 출산이력이 있는 경산우 부문 최우수(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최씨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수여됐고, 출품우를 추천한 의령축협은 우수 지역축협 동상(전국 3위)을 수상했다.

전국한우경진대회는 각 도 단위 지역 한우경진대회 최우수상을 받은 한우들로만 비교 심사해 시상하는 대회다. 이날 대회에는 도별(9개도) 5개 부문 총 45마리가 최종 결선에 올랐다.

심사위원들은 영양상태, 체척, 균형 등 외형 심사와 피모의 밀도와 질, 피부의 유연도, 얼굴의 품위를 보는 자질 심사를 거쳐 입상 소를 결정했다.

최씨는 ”의령 토요애한우의 명성을 높이는 데 조금이나마 일조한 것 같아 너무 기쁘다“며 ”농가들과 합심해 지속적인 암소 개량을 통해 의령군 축산업 발전 전반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대회 최우수 선정에는 의령군 한우분야 보조사업이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된다.

의령군은 토요애 한우 발전을 위하여 의령 토요애한우 우수혈통사업, 의령 토요애한우 브랜드 육성사업, 한우 우수정액 지원사업 등 한우의 품질 고급화를 위한 혈통개량 및 사양관리 사업에 6억21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전국 우수 축협 동상을 수상한 조재성 의령축협장은 "의령 한우가 우수한 성적을 거둬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우리 조합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량송아지 생산육성센터를 통해 우수한 혈통의 우량송아지를 더욱 생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과 의령축협은 폭등하는 사룟값에 대응해 토요애한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TMF사료 생산지원사업’ 등 국내산 조사료 유통활성화에 공동의 노력을 조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