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동절기 대비 건축 공사장 안전점검
상태바
경남도, 동절기 대비 건축 공사장 안전점검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영남매일ㆍYN뉴스>
  • 승인 2022.11.2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4일부터 12월 6일까지 2주간 도내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경남도는 동절기 대비 건축 공사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11월 24일부터 12월 6일까지 약 2주간 도내 건축공사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겨울철이 오기 전에 건축 공사장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동절기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거나, 콘크리트 타설 및 양생이 진행되고 있는 현장 등을 중심으로 추진한다.

점검대상은 일반건축물 45개소, 공동주택 72개소 등 도내 건축 공사장 117개소이며, 경남도, 18개 시군, 건축안전자문단 등 민관합동으로 약 45명의 점검인원이 투입된다.

주요 점검내용은 ▲동절기 대비 안전관리계획의 작성 및 관리 상태 ▲한파ㆍ강풍 대비 가설구조물 전도 및 야적자재 결속 관리 ▲동절기 콘크리트 시공에 대한 품질관리 적정 여부 ▲화기관리책임자 지정 및 점검상태 이상 유무 등이다.

특히, 경남도는 공사장 인근 시설물이 밀집해 있는 현장을 중심으로 공사장 주변 안전관리대책을 중점 점검하여, 건축공사로 인한 주변 인접 시설물과 일반 도민들에게 발생할 피해를 예방한다는 계획이다.

점검결과,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시정조치 및 보수·보강 등 안전대책을 강구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며, 즉시 시정이 불가할 경우 재해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 관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