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행복교육지구 수업ㆍ운영 사례 나눔
상태바
김해행복교육지구 수업ㆍ운영 사례 나눔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11.2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행복교육지구 수업나눔으로 마을교육공동체 꿈꾸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은 11월 26일 오전 9시30분~오후 5시30분까지 김해행복교육지구 수업 및 운영 사례 나눔을 김해 관내 행복마을학교 3곳(김해/장유/무계)과 지역중심 마을학교 18곳에서 실시한다.

김해행복교육지구 운영사례나눔은 오전 10시~12시 김해행복마을학교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사, 마을교사, 김해교육지원청 및 김해시청 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학교 및 학생자치, 지역중심 및 지역연계 마을학교의 다양한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발표자는 구봉초와 장유초 교사, 봉명중과 김해봉황초 학생, 힐스테이트김해 작은도서관과 봉황마을학교 대표이다.

수업나눔은 제빵, 마술, 목공예 등 총 47강좌, 110회 실시하며 기타, K-POP 댄스, 보컬 등의 발표회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친다.

이번 나눔에는 학생(가족) 약 1000여명이 참여하고, 안전을 고려하여 행복마을학교 3곳 및 지역중심마을학교 18곳, 총 21곳에서 분산 운영한다.

수업나눔은 김해지역 마을배움터인 행복마을학교와 지역중심 마을학교에 학생들이 사전예약을 통해 각 수업장소로 직접 찾아가서 평소 마을학교에서 이뤄지는 수업을 체험한다.

이번 수업나눔을 통해 학생들은 인근 마을학교 위치를 알게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수업 강좌를 스스로 신청하여 수업 내용을 경험함으로써 내년에 학생중심 마을학교에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