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공무원 성인지통계 교육 실시
상태바
김해시, 공무원 성인지통계 교육 실시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11.2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평등정책 추진기반 구축 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김해시는 24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성인지통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연구용역을 통해 ‘2022 김해시 성인지통계’를 구축한데 이어, 통계자료집의 공무원대상 교육을 통해 정책 추진 시 통계자료 활용을 통한 양성평등정책 추진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강사는 연구용역 책임연구원인 (재)경남여성가족재단 이혜림 박사를 초빙하여 '성인지통계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성인지통계의 이해와 범주 및 여성통계와의 차이점 등을 설명하고 성인지통계의 개념과 필요성, 정책 활용 방안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10월 '2022년 김해시 성인지통계 보고서'를 2018년 이후 4년 만에 발간하였고, 용역으로 발간된 70부를 관련 부서에 배포한 바 있다.

12월에는 추가로 50부를 더 발간하여, 시의회 및 산하기관, 양성평등기금 사업 추진기관 등에도 배부할 예정이며, 시 누리집에 통계자료를 게시하여 시민들에게 통계정보를 제공하는 등 통계자료의 폭넓은 활용에 대해 노력하고 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성인지통계는 양성평등정책 추진의 기초자료가 되는 유용한 통계자료이며, 이번 교육을 통한 통계자료의 활용으로 여성친화도시 김해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펼쳐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