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2022. 행복교육지구 수업 나눔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2022. 행복교육지구 수업 나눔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11.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를 품은 마을, 마을과 함께하는 행복교육에 초·중·고 1000여 명 참여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 김해행복교육지원센터는 ‘2022. 김해행복교육지구 수업 나눔’ 행사를 11월 26일에 김해/장유/무계 행복마을학교와 18개의 지역중심 마을학교에서 실시했다.

오전 김해행복마을학교에서는 ‘김해행복교육지구 운영사례 나눔’을 통해 행복학교의 학생과 학부모, 지역중심 마을학교의 마을교사 등 다양한 구성원들로부터 행복교육 실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를 통해 행복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했다.

김해행복교육지구는 이날 수업나눔을 통해 ‘2022. 학생중심/지역중심 마을학교’의 제빵, 마술, 목공예 등 47강좌 총 110회의 체험활동을 1000여 명에게 제공했으며 기타, K-POP 댄스, 보컬 등 다양한 공연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치도록 했다.

김해행복마을학교 나눔 수업에 참가한 한 초등학생은 “제과 동아리 친구들이 만든 빵과 바리스타 동아리 언니, 오빠들이 만들어 준 밀크쉐이크가 넘 맛있었어요. K-POP 댄스 공연도 넘 멋져서 저도 중학생이 되면 댄스 동아리에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학생중심 마을학교에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날 지역중심 마을학교 ‘메이커교육ME’의 김성현 대표는 “지역중심마을학교 수업나눔을 통해 김해/장유/무계 행복마을학교와 원거리에 있는 진영지역의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하며 지역중심 마을학교의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안태환 교육장은 “이번 수업 나눔 행사가 다양한 적성과 소질을 가진 학생들의 진로 결정 및 성장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학교 밖 마을에서도 의미 있는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을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마을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