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가족센터,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김해시가족센터, 우수기관 선정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12.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봄지원사업 2021년 사업평가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김해시는 지난 29일 아이돌봄지원사업 소통의 날 행사에서 김해시가족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기관은 전국 226개소 서비스제공기관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사업수행 평가를 실시하여 선정하는데, 김해시가족센터가 상위 15% 이내 속하는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되었다.

평가는 2021년 아이돌봄서비스 성과, 제공,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제공 인프라 영역의 4개 부문에서 이루어졌다.

아이돌봄서비스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만 12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방문하여 돌봄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김해시가족센터(인제대 산학협력단, 센터장 장수한)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으며 올해 8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203명의 아이돌보미가 7만9000건 이상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앞으로도 아이돌봄서비스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김해시가족센터와 함께 노력하겠으며, 이용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이돌봄 누리집을 참고하거나(http://www.idilbom.go.kr/) 김해시가족센터(055-333-634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김해시가족센터는 아이돌봄지원사업 외에도 다문화가정을 포함하여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을 위해 생애주기별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가족유형별 역량강화를 위한 사례관리, 부부상담, 이중언어환경조성, 다문화인식개선, 공동육아나눔터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누리집( https://gimhae.familynet.or.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