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민 자살예방ㆍ경제문제 해소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김해시민 자살예방ㆍ경제문제 해소 위한 업무협약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12.0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창원신용회복위원회

김해시는 지난 2일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김해시민의 신용회복과 관련한 원활한 상담진행을 위해 창원신용회복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자살예방과 경제적 문제 해소를 위해 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원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공동협력을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주요내용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지원 ▲경제적 문제 해소를 위해 서민금융에 대한 자문 및 정보제공 ▲경제적 취약계층에 대한 정신건강 서비스 제공 ▲기관 간 사업 및 활동 분야 홍보지원 및 컨텐츠 교류 활성화 도모 등이다.

김해시 자살현황을 보면 중장년기의 사망이 70%를 차지하며, 주요 원인으로는 경제적 문제(24.2%), 신체 및 정신건강문제(18.3%), 가족관계 문제(11.2%) 순으로 나타났다.

신진규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갑작스런 경제적인 문제로 가족이 붕괴되고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서민금융지원제도’나 신용 회복과 관련한 ‘맞춤형 금융 원스톱상담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살을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 희망의 전화(129), 청소년 상담(1388), 생명의 전화(1588-9191)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간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32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