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 역대 최다 수상
상태바
김해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 역대 최다 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2.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경기 둔화 불구 수출의 탑 39개사, 수출유공자 11명 배출

김해시는 ‘제59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관내 수출기업 39개사와 임직원 11명이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포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기념행사는 매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무역의 날 기념식에는 윤석열 대통령,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출 실적을 달성하는데 기여한 무역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출성과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수출의 탑을 수상한 김해 수출기업은 39개사로 동아화성㈜, ㈜신신사가 7000만불탑을 수상했다.

5000만불탑은 디케이락㈜이 수상했으며 2000만불탑은 ㈜스마트공작기계코리아, ㈜신풍산기, ㈜코아메탈 등 3개사, 1000만불탑은 ㈜두인, 영창테크㈜ 등 2개사가 차지했다.

700만불탑은 경진단조㈜, ㈜네일테크, ㈜미래전자, 미진공압산기㈜, 씨퍼스트엔지니어링, ㈜효승 등 6개사, 500만불탑은 ㈜금호조침, ㈜영케미칼, ㈜오토일렉스, ㈜이엠씨, 트라이코리아㈜ 등 5개사, 300만불탑은 ㈜디케이문교, ㈜세종플렉스, 아이엔테코㈜, ㈜어드밴스오토, 범진금속, ㈜정우인더스트리, ㈜함일셀레나 등 7개사, 100만불은 금부, 금화테크, ㈜나노켐, ㈜다스, ㈜대성티엠씨, 문교산업㈜, 반도엘앤씨㈜, 부강스프링㈜, ㈜실바트, ㈜에스더블유밸브, ㈜이지전자, 잭콘글로벌, ㈜진영아이엔씨 등 13개사가 수상했다.

수출유공자 부문에서는 11명이 수상했으며 특히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가 금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고모텍㈜ 윤석주 부장, 동아화성㈜ 지창훈 전무, ㈜신풍산기 박상진 부장, ㈜유니크 박용진 선임매니저 등 4명이 수상했고 산업통상자원부표창은 ㈜영남메탈 김경태 상무, 미진공압산기㈜ 김영기 부장, 고모텍㈜ 성연옥 사원, 아이엔테코㈜ 박만기 반장 등 4명, 한국무역협회장표창은 ㈜코아메탈 김명환 대표, 디케이락㈜ 박재성 차장 등 2명이 수상했다.

이 가운데 동아화성㈜, 디케이락㈜, ㈜신풍산기, ㈜코아메탈, 미진공압산기㈜, 아이엔테코㈜ 등 6개사는 수출의 탑과 수출유공자 동시 수상의 쾌거를 거뒀으며 ㈜오토일렉스, 부강스프링㈜, ㈜실바트 등 3개사는 김해형 강소기업이다.

선진 의생명 시찰과 자매교류도시 우호 확대를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홍태용 시장은 축전에서 “제59회 무역의 날을 맞아 영예로운 수상을 한 기업과 임직원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 달성한 성과인데다 역대 최다 수상이란 점에서도 지역의 경사가 아닐 수 없다”며 “관내 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