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탄소중립주간 캠페인 펼쳐
상태바
김해시 탄소중립주간 캠페인 펼쳐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2.2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겨울나기 생활수칙 집중 홍보

김해시는 지난 20일 외동 전통시장에서 김해시기후․환경네트워크 회원 20여명과 함께 일상 속 친환경 겨울나기 캠페인을 펼쳤다.

15~22일 탄소중립주간 행사의 하나인 이날 캠페인은 ‘올 겨울 온실가스는 끄고 탄소중립 실천을 켜요’를 주제로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겨울나기 생활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친환경 겨울나기 생활수칙은 ▲따뜻하게 입고 난방 설정온도 2도 낮추기 ▲창틀과 문틈 바람막이 설치하기 ▲따뜻한 차 한 잔 내 컵으로 즐기기 ▲새것 같은 중고물품 나눠 쓰기 ▲대중교통․전기․수소차로 친환경 이동하기 ▲산불예방하고 탄소흡수원 보호하기 등이다.

또 온맵시 생활 실천을 위해 시장 방문객 중 내복을 착용한 시민과 탄소중립 초성퀴즈 이벤트 정답자에게 친환경제품을 증정했다.

이밖에 22일까지 김해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에서 ‘슬기로운 겨울생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퀴즈 참여자 중 정답자 100명을 추첨해 김해사랑상품권(1만원)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기 바라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으로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의 온도는 높이고 지구의 온도는 낮추는 겨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