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왕의 곶감" 제7회 함양 고종시 곶감축제 성료
상태바
"왕의 곶감" 제7회 함양 고종시 곶감축제 성료
  • 미디어부
  • 승인 2023.01.0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9000여명 찾아 8억여원 판매기록,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함양=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지리산 함양을 달콤한 곶감향으로 물들였던 ‘제7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에 2만9000여명의 관람객이 찾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30일 개막해 1일까지 천년의 숲 상림공원 일원에서 ‘왕의 귀환, 함양고종시곶감’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7회 함양고종시 곶감축제’에 2만9000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곶감을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는 8억여원으로 대박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대면 행사로 열린 이번 축제는 축제기간 비교적 포근한 날씨 속에 다양한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 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겨울축제이자 곶감축제로 자리매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함양고종시 곶감은 청정자연 백두대간 지리산과 덕유산의 깊고 깊은 산골에서 키워낸 함양곶감으로 예로부터 맛이 매우 뛰어나 임금님께 올리는 최상의 진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축제장에서는 일반 시중가보다 명품 함양고종시 곶감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곶감 깜짝 경매를 통해 즐겁게 구매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 그동안 꾸준한 홍보를 통한 함양고종시 곶감의 인지도 향상과 함께 소비자들과 함양군민 뿐만 아니라 향우회를 비롯해 타 지역의 관광객이 그 어느해 보다도 많이 찾으며 명실상부한 왕의 곶감 명품 함양곶감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해 축제장의 주무대에서는 개·폐회식과 함께 축하공연, 곶감 가요제와 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소통의 공간이 됐다.

이와함께 축제장 주변에는 타래곶감 만들기 재현 홍보관, 함양지역만의 신선한 향토 먹거리관, 추억의 뻥튀기, 전통 놀이기구 만들기, 소원 연 만들기, 향토 농산물인 밤이나 고구마 가래떡 등을 구워먹기, 포토존 등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겨울 추억을 선물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많은 곶감농가의 참여속에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겨울 추억을 만들수 있도록 체험형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우수한 품질의 함양고종시 곶감을 널리 알릴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명품 함양고종시 곶감 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