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축사시설 현대화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경남도, ‘축사시설 현대화사업’ 신청 접수
  • 편집부장
  • 승인 2023.01.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 신축, 개보수 및 시설·장비 교체 등에 158억 원 융자 지원
올해 2월 10일까지 '축사시설 현대화사업' 지원 대상 신청 접수

경남도는 올해 158억 원을 융자 지원하여 ▲축사 신축과 개보수 ▲폭염ˑ혹한 대비 시설ˑ장비 교체 ▲방역, 가축분뇨 처리시설 구축 등 지원을 위해 축사시설 현대화사업을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2014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축산업 허가를 받거나 등록을 완료한 농가 및 농업법인으로서, 만 50세 이하 해당 축종 농장 실무경력이 3년 이상 되는 자이다. 다만 축산 관련 고등학교 및 대학교를 졸업한 자는 신규로 축산업을 시작하여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 중 2020년 1월 1일 이후 축산법 등 관련 법 위반으로 징역, 벌금, 과태료 처분을 받은 농가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농업법인은 2023년 2월 10일까지 소재지 축산담당 부서에 신청서와 계획서를 필수 첨부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되고, 사업 중도 포기 시 3년간 해당 사업 지원 자격이 상실되므로 사업비 자기 부담분 확보를 우선 확인하여야 한다.

축사시설 현대화사업은 한-미, 한-EU, 영연방 FTA 체결 등 시장개방에 대응하여 2009년부터 시행되었으며 사업비 80%는 융자 지원, 그 외 부분은 자기 부담으로 하는 사업이다. 경남도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893농가 3634억 원을 지원했다.

손영재 축산과장은 “축산농가의 생산성 향상 및 축사 환경개선으로 안정적인 축산 경영 기반을 구축하고, 깨끗한 축산환경을 조성하여 축산농가 소득 증가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