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7월까지 재활용 동네마당 3기 설치
상태바
김해시, 7월까지 재활용 동네마당 3기 설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1.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시 분리배출 가능 자원순환 선도도시 발돋움

김해시는 상시 분리배출이 가능한 재활용 동네마당을 오는 7월까지 3기 설치한다고 16일 밝혔다.

재활용 동네마당은 투명페트병, 유색플라스틱, 유리병, 캔, 종이류 같은 재활용품을 품목별로 분리해 요일에 상관없이 배출할 수 있는 거점 배출시설이다.

올해 설치 목표량은 총 3기로 1기는 2024년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제44회 전국장애인 체육대회, 가야문화축제 같은 각종 대형 행사장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 가능한 형태로 제작한다.

이어 오는 31일까지 읍면동 대상 희망지역을 접수받아 이용 주민 수, 접근성, 지면상태, 통행불편사항, 관리자 지정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다음 분리배출 취약지역 2곳을 선정해 7월 말까지 설치하고 마을주민 등 전담관리자를 지정해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분리수거장이 설치되어 있는 공동주택에 비해 빌라·원룸·주택가 밀집지역이나 읍면 농촌지역은 분리수거장 없이 문전수거 방식으로 분리배출이 이뤄지고 있다. 이로 인해 분리배출이 잘 지켜지지 않거나 불법투기, 쓰레기 장기간 방치 등의 문제가 빈번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에 따라 시는 분리배출 취약지역을 선정 후 거점형 분리배출시설을 설치해 주민 편의성을 높이고 쓰레기 무단투기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2024년 전국체전 개최도시로서 자원순환 선도도시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재활용 동네마당 설치로 올바른 분리배출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생활 속 분리배출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깨끗한 김해시 만들기에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