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생명·의료기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의생명·의료기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1.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장의 인지도 높인다

(재)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은 2023년 우크라이나 전쟁 등 글로벌 경제침체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김해시 의생명·의료기기 기업들의 수출확대 및 매출증대를 위한 전시마케팅 지원을 위하여 5건의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경남도의 '수출진흥사업' 2건을 수주하여 도비 확보도 이루어졌다.

‘경남도 수출진흥사업’은 도내 수출기업의 수출시장 다변화 및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3년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 수출역량강화 지원 및 수출기반조성지원 등 총 38억원 규모의 수출진흥사업이다.

진흥원은 올해 박성호 원장의 취임에 따라 김해 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미래성장산업인 의생명산업 선도도시로 거듭나기 위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대도약을 이루고자 한다.

진흥원은 새해 첫 마케팅 지원사업으로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 2023)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태국 국제의료기기 전시회(MEDICAL FAIR THAILAND 2023) 참가 지원사업’과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인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 전시회(MEDICA 2023) 지원사업’, ‘경남 항노화바이오헬스산업 박람회’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는 2007년부터 참가하여 김해시 및 경남도 내 기업의 사업화 매출 증진 및 국내·외 수출마케팅을 촉진 시키기 위해 매년 활발한 지원을 했다.

KIMES 2023은 다가오는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진흥원은 김해시 의생명·의료기기 기업을 위한 42개 부스 규모의 진흥원 공동관을 구성하여 관련 기업의 국내·외 홍보와 주력제품 및 신규제품에 대한 바이어 상담 등을 지원할 것이다.

진흥원은 지속되는 COVID-19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으로 위축된 해외 수출 시장진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지역 기업들을 위한 마케팅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올해 태국 국제의료기기 전시회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 전시회는 11월 13일부터 16일간 열리며, 6월 이후 참가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경남도·김해시 내의 기술력, 경쟁력을 갖추었지만 마케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의생명·의료기기 기업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도와 중·단기적으로는 기업의 매출·수출 증대를 이루고, 더 나아가 의생명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의 성장과 도약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