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노인종합복지관, 대한결핵협회연계 찾아가는 결핵검진
상태바
김해노인종합복지관, 대한결핵협회연계 찾아가는 결핵검진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1.2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이용어르신들의 결핵 인지정도 파악 및 결핵검진을 위하여 대한결핵협회와 연계하여 1월 26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실시했다.

결핵 고위험군인 노인 비율이 높은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기초 건강상태를 조사하고, 이동형 엑스선 검사 및 객담 검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판독을 무료로 실시했다.

신속한 진단으로 50여명의 이용어르신들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편리하게 결핵검진을 받을 수 있었다.

참여하신 박모 어르신은 “작년부터 기침을 자주해서 걱정만 하고 검사를 하지 않았는데 복지관에서 편하게 검사를 할 수 있어 편했다. 검사를 해서 속이 시원하다”며 소감을 말했다.

마상천 관장은 “결핵은 2급감염병으로 주로 사람에서 사람으로 공기를 통하여 전파되며, 활동성 결핵환자 발생 시 결핵고위험군인 노인종합복지관은 집단 결핵 발병으로 악화될 위성이 높다”며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뿐만 아니라 감염성 질환에 주의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310-8400) 또는 www.ghsenior.or.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