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김해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1.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시정 주요업무계획 보고, 조례안 등 안건 처리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27일 새해 첫 회기인 제25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월 3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해시로부터 2023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고 '김해시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 예방 및 보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해시 참전유공자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4건을 포함한 조례안 9건, 동의안 3건, 보고안 1건, 의견청취안 2건 등 총 1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임시회 첫날인 27일 1차 본회의에서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진규 의원의 '불법주정차 단속 유연화하여 소상공인을 살리자' ▲송재석 의원의 '김해 분청사기의 전승과 확대를 촉구합니다' ▲김진일 의원의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지원 확대를 촉구합니다' ▲김주섭 의원의 '록인김해레스포타운, 두 마리 토끼를 잡자' ▲김창수 의원의 '김해가야테마파크 동물원 재개장을 건의합니다' ▲강영수 의원의 '김해관광유통단지, 3단계 사업의 조속한 진행을 촉구합니다' 등의 정책제언이 진행됐다.

류명열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계묘년 새해 미래를 향한 설렘과 꺾이지 않는 마음의 자신감으로 김해시의 발전과 시민 여러분 모두의 행복실현을 위해 일하는 의회가 되겠다”며 “집행부의 각종 시책 추진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함께 고민하며 위축되고 있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류 의장은 “집행부에서도 동북아 물류플랫폼 유치와 김해공공의료원 설립, 산업구조 재편, 그린 생태계 조성 등 김해 미래 성장을 위한 정책과 핵심 현안사업이 제대로 결실을 얻어 그 혜택을 시민 모두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해시의회는 임시회 산회 이후 본회의장에서 ‘2023년 희망찬 새해! 꿈과 행복이 가득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도록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라는 문구가 담긴 플래카드를 걸고 시민들에게 새해 인사 메시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