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학생회장 이ㆍ취임식… 이임 김광화ㆍ취임 박해준
상태바
학생회장 이ㆍ취임식… 이임 김광화ㆍ취임 박해준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2.01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해학습관
학생회장 이ㆍ취임식… 이임 김광화ㆍ취임 박해준

민홍철ㆍ김정호 국회의원, 송유인 시의원, 조유식 회장, 안경욱 회장 축사

지난달 28일 김해 구산동 백조아파트 상가 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해학습관에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김해학습관 학생회장 이ㆍ취임식이 학생과 초청 내빈 등이 자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해학습관 확장 개관을 겸한 이날 회장 이ㆍ취임식은 남다른 준비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감동을 주었다.

그동안 열악한 환경 속에서 김해학습관이 운영되다 보니 많은 학생들이 김해가 아닌 부산으로 나가 학업에 열중하는 불편을 겪어야만 했다.

다행스럽게도 동문들의 열의와 송유인 시의원이 중심이 되고 김해시인재육성사업소의 협조 아래 김해시와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김해학습관을 리모델링하여 이날 화려한 모습으로 학생과 내빈을 맞이했다.

앞으로 김해 거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생들이 이곳에 출석하여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시간적,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식전행사 축하공연으로 팬플룻 연주(김필석-팬플룻 김해지부장)에 이어 우쿨렐레 소리통동아리팀(노순덕 외 11명)의 연주와 공연으로 행사장을 빛냈다.

김광화 회장은 이임사에서 "한 해 동안 큰 도움을 주신 선배님과 학생 여러분이 고맙고 자랑스럽다. 무엇보다 김해학습관을 이처럼 아름답고 멋지게 탄생시켜 주신 송유인 의원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배움이라는 것은 평생을 해도 부족하다. 직업인으로서 시간 내기가 쉽지 않지만 우리는 꿈 실현을 위해 부지런하게 공부하고 있고 분야별 전문인이 되어 가고 있다. 앞으로 김해학습관이 미어터지도록 학생들이 몰려와 공부하는 학습관이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박해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김광화 회장님을 모시고 열심히 공부도 하고 김해학습관 리모델링을 위해 노력해 왔는데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려 이임을 하시게 되었다. 그동안 너무 많은 노력과 수고 덕분에 우리의 보금자리가 이처럼 아름답게 마련된 것이다. 고맙고 감사하다"고 했다.

박 회장은 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해학습관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공부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 입학하도록 홍보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해동문회가 수여하는 장학금 전달식에서 학생 4명에게 장학금이 전달되어 훈훈함도 함께 느낄 수 있었다.

이어서 전 학생들과 동문, 지인들이 신임 회장에게 격려금을 전달하는 아주 특별한 의식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참석 학생 등 전원이 개인별로 각자 격려금 봉투를 준비하여 박해준 회장에게 전달했는데 그 줄이 이어지면서 진풍경을 연출했다. 이 같은 의식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전통으로 학생회 운영기금으로 사용하게 된다고 했다.

이어서 제41대 슬로건 공모 당선작 발표와 시상이 있었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들이 참석자들을 즐겁고 기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