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김해시,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추진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3.02.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공급 과잉 대응 벼 이외 작물 재배 시 지원

김해시는 쌀 공급 과잉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3년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은 벼를 재배하던 농지에 벼를 제외한 다른 작물로 전환해 재배할 경우 일정 보조금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35ha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단가는 ㏊당 60만~100만 원 정도로 대상 농지는 2022년에 벼를 심고 2023년에 신규로 타작물로 재배하는 농지와 2022년에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에 신규로 참여한 농지 중 올해도 타작물을 재배하는 농지로 이날부터 6월 23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으로 신청하면 된다.

논에 국내 자급률이 낮은 콩, 가루쌀, 조사료 등 곡물류를 재배할 경우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국비사업인 전략작물직불제와 함께 지원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시는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2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쌀전업농 협의회, 쌀최적단지, 농업인, 농협 등이 참석한 쌀 적정생산대책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식생활 변화로 쌀 소비량이 지속 감소함에 따라 구조적인 쌀 공급 과잉이 발생하고 있다”며 “일정 수준 벼 재배면적을 조정할 수 있도록 논 타작물 재배지원에 많은 농업인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