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상태바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모집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3.02.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운영위원, 동아리 등 5개 분야, 60여명 모집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 자치기구(청소년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활동하는 기구)를 모집한다.

청소년의 눈으로 김해시에 정책제안을 담당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제안 및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및 축제 기획 및 보조지도자 역할을 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밴드 연습 및 재능기부공연 동아리 ▲밴드봉사단, 청소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 총 5개다.

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위촉장 수여(참여·운영), 자원봉사확인서 및 활동증명서 발급, 각종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며 우수 활동 청소년에게는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자치활동에 관심이 있는 관내 9~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분야별 모집 나이를 참고해 오는 2월 8일부터 22일까지 김해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ghyouth4634@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은 2004년 2월부터 김해시가 설치‧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로 댄스‧밴드실 등 동아리 활동 공간과 노래방‧작은 도서관 등 청소년 자율 이용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문의 055-330-4634, 4636/ 화~일요일 9~18시 운영)

한미정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다양한 활동으로 폭 넓은 인간관계를 경험하고 자기 삶의 주인으로 가슴 뛰는 청소년기를 보내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