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서부보건소, 손세정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상태바
김해서부보건소, 손세정 교육용 뷰박스 무료 대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2.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 청결 상태 확인하며 손씻기 중요성 교육

김해시서부보건소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 씻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손세정 교육용 뷰박스(View-box)를 연중 무료로 대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서부권 23만 인구의 공공보건의료를 담당하는 서부보건소는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조정 1단계 시행 이후 일상생활에서 감염병 예방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어린이집, 유치원,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이 가능한 손 세정 교육용 뷰박스를 무료로 대여한다.

손세정 교육용 뷰박스는 형광로션을 바르고 손 씻기 전후를 비교해 손의 청결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구로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면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알 수 있어 올바른 손 씻기 실천의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다.

하루 8번, 30초 올바른 손 씻기로 약 6만 마리의 세균 제거를 할 수 있으며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감염병의 가장 쉽고 효과적인 예방법으로 손 씻기가 권장된다.

서부보건소는 뷰박스 체험 시 필요한 형광로션과 손 씻는 시간을 잴 수 있는 30초 모래시계, 현수막 등의 물품도 함께 지급하며 대여기간은 5일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서부보건소 보건관리과 감염병예방팀(055-330-8713)으로 전화 신청 후 방문하면 된다.

강선희 보건관리과장은 “마스크 의무 해제로 인해 일시적인 감염병 증가가 예상되므로 동절기 추가접종과 함께 개인위생이 중요한 시점이다. 손 씻기를 생활화하는 것만으로도 감염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손을 올바르게 자주 씻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