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푸드마켓 정기 후원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 푸드마켓 정기 후원자 모집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3.02.1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푸드마켓은 정기 후원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09년 김해여객터미널 4층에 문을 연 김해시 푸드마켓은 나날이 이용자가 늘어 매월 350~500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갑작스런 실직과 폐업 등으로 생계가 곤란한 긴급지원대상자나 법적지원 대상에서 벗어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차상위계층 등이다.

푸드마켓은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기부받은 각종 주·부식품, 양념류, 음료수, 간식 등 물품과 기부금으로 추가 구입한 식품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1180명의 후원자로부터 3억 5000만원 상당의 물품과 2000만원을 기부받아 500세대가 1년간 월 2만~4만원 한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푸드마켓은 이용자가 매장을 직접 방문해 원하는 물품을 지원받는 시설로 이용자에게 더 다양하고 질 높은 물품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 후원자 발굴이 시급한 형편이다.

최근 3년간 코로나19 여파로 후원자 발굴이 어려웠던 김해시 푸드마켓은 이용자의 선호도가 높은 식품과 기부받은 식품 간의 불균형을 해소해 이용자의 선택권을 높이고자 정기 후원자를 적극 모집할 계획이다.

올 한해 ‘음식으로 나누는 행복, 김해시 푸드마켓 정기 후원자분을 모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들의 관심과 식품제조업체의 후원 유도, 정기적인 후원금 제공자를 적극적으로 찾아 나선다.

후원을 원할 경우 김해시 생활보장과 희망복지팀(330-6714) 또는 김해시종합복지관(329-63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