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2동 ‘찾아가는 이동 보건복지상담실’ 운영
상태바
장유2동 ‘찾아가는 이동 보건복지상담실’ 운영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3.03.0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장유2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월 27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월 1회, 관내 경로당 10개소를 대상으로 ‘2023년 찾아가는 이동 보건복지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실시하는 ‘찾아가는 이동 보건복지상담실’은 김해시서부보건소, 김해서부소방서와 협업하여 건강관리 지도, 경로당 안전교육 및 사회복지정보 등을 제공하여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추진할 방침이다.

장유2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혈압, 혈당 측정, 치매인지 선별검사 등 기초건강 체크 및 사회보장급여 신청 상담을 담당하며, 김해시서부보건소에서는 노년기 구강문제 및 구강관리법 교육, 김해서부소방서에서는 화재 발생시 대피요령, 소화기 및 옥내 소화전 사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3월부터는 김해시서부보건소 찾아가는 한방순회진료 프로그램 일정과 맞춰 한의사 진료 및 침 시술, 한방산제 및 한방파스 처방, 혈압 측정 등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용 동장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해 경로당 운영에 애로사항이 많았고, 이와 더불어 주민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 제공에도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며 “코로나19 방역규제 완화를 계기로 앞으로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으로 주민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