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여성·청년정책 지원에 ‘온 힘’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여성·청년정책 지원에 ‘온 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3.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여성·청년 목소리 놓치지 않겠다”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와 관내 여성창업 활성화·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지역 내 청년활동가 만나‘청년정책 간담회’개최…“청년 인구 유출 막기 위한 온 힘 다할 것”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역 내 여성과 청년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일 진흥원은 김해창업카페 세미나홀에서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와 관내 여성창업 활성화 및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해시 관내 여성창업·여성 일자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의 업무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여성창업활성화를 위한 교육 공동 운영 ▲여성창업·일자리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창업카페 교육프로그램 연계) ▲메이커 창업동아리 신규운영 ▲메이커스페이스 활용 여성 창업자 및 새일센터 연계 교육생 모집 및 선정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뒤이어 이날 참석한 여성 창업자들과 여성 특화 창업 성장방향을 위한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교류회를 진행했다. 창업자들은 관내 여성창업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일자리 연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성호 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김해시의 여성창업활성화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여성들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이은주 관장은 “진흥원과의 업무협약으로 김해시 관내 여성들이 창업과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곧이어 ‘청년에게 묻는다, 김해 청년정책 간담회’라는 주제로 김해청정공장(김해청년정책공유의장, 대표 서성현)을 만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활동가들은 지역 청년 유출 등을 막기 위해 실제로 청년들이 지역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 등 현실적인 정책 발굴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대표적으로 지역 내 청년들이 모여서 자유롭게 청년정책을 토론하고 어울릴 수 있는 ▲청년 소통 플랫폼 및 거버넌스 구축 ▲아이디어 공모전과 해커톤 지원 ▲청년창업 지원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최 등을 꼽았다.

박성호 진흥원장은 “각 지자체가 청년 인구 유출을 막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고심하고 있는 시기에 오늘 참석해주신 청년 활동가들이 김해시 입장에서는 정말 소중한 자산이다”며 “오늘 간담회를 기점으로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안하여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진흥원이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진흥원은 청년 지역정착 유도 및 청년정책 활성화를 위해 김해 청년창업 허그(HuG)사업을 추진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총 5개 청년창업기업을 선정하여 총 6000만원 상당의 사업화자금 지원과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지원, 투자유치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