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상태바
진영읍 찾아가는보건복지팀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3.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김해시 진영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진영슈퍼맘스클럽에서 진행하는 바자회 행사 관계자의 협조로 진행됐다.

진영읍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리플렛, 생필품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경제적 어려움, 건강문제, 사회적 고립 등으로 우리 주변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설문 조사도 함께 실시했다.

진영읍 주민 3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설문의 취지는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주민 인지도를 조사했으며, 복지사각지대, 긴급복지지원제도 등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방향성 설문도 함께 조사했다.

설문 조사 결과로 복지사각지대 ▲알거나 들어봤다 81% ▲전혀 모른다 19%, 긴급복지지원제도 ▲알거나 들어봤다 42% ▲ 전혀 모른다 38%, 마을 이장님 ▲알거나 들어봤다 39% ▲전혀 모른다 61%, 찾아가는보건복지팀 ▲알거나 들어봤다 52% ▲ 전혀 모른다 48%로 조사됐다.

윤미경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은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이 많이 있다. 지역 주민들이 주변에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캠페인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호재 진영읍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소외된 이웃에 대한 주변의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 기대하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세심한 복지행정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