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참여기업 11곳 모집
상태바
부산시 '히든챔피언 육성사업' 참여기업 11곳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3.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4일~10일 신청받아…최대 1억5000만원 지원

부산시는 성장성과 혁신성을 갖춘 기업을 지역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2023년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이날부터 사업을 공고하고, 다음달 4일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강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부산시 기업 성장 사다리의 핵심사업으로, 부산시 7대 전략산업의 제조업과 서비스업이 대상이다.

시는 올해 부산형 히든챔피언 기업 11개 사를 선정해 최대 3년간 통합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부산시에 본사를 두며, 제조업은 매출액 30억 원 이상·서비스업은 매출액 10억 원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이외에도 ▲최근 3년 연구·개발(R&D) 투자 비율 평균 1% 이상 ▲5년 연매출성장률 5% 이상 ▲직전년도 매출액 대비 총수출 비중 10% 이상의 요건 중 1가지를 충족해야 한다.

사업에 선정되면 올해부터 3년간 부산형 히든기업으로 인증받고 ▲연구·개발(R&D) 지원 ▲성장전략서 수립 등 컨설팅 ▲해외 마케팅·시제품 제작 등 최대 1억5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히든클럽 및 사업설명회에 참여하는 등 연계 지원도 받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접수기간 부산테크노파크(부산TP) 기업지원단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청 또는 부산TP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동현 시 제조혁신과장은 "앞으로 기업의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공급정책을 강화해 지역의 강소기업들이 부산을 대표하여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