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15회 화포천 아우름길 건강걷기 행사
상태바
제15회 화포천 아우름길 건강걷기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3.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포천 둘레길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화포천 습지의 아름다움 향유

김해시 한림면에 위치한 국내 최대 하천형 습지인 화포천 습지 생태공원의 둘레길에서 4월 2일 화포천 아우름길 건강걷기 행사가 열린다.

2006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열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화포천 아우름길 총 7개 길 중 버들길과 넓은뜰길의 2개 길, 약 5Km를 걷게 되는데, 화포천 체육공원~벚꽃길~생태학습관~큰기러기교를 지나 다시 화포천 체육공원으로 돌아온다.

한림면은 행사를 찾는 시민들을 위해 화포천습지생태 해설사를 통해 화포천 습지의 보전가치를 설명하고, 참여자들에게 지역 특산물인 한림 딸기를 제공함으로써 ‘한림딸기 먹고 자연과 함께 힐링’ 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림면체육회 박순도 회장은 ‘그동안 지역주민, 환경에 관심이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지금의 아름다운 화포천 습지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고, 많은 시민들이 행사를 찾아 건강도 챙기고 화포천 습지의 아름다움을 향유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최성훈 한림면장은 "화포천 습지를 물과 땅과 생명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계속 보전하여 김해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포천 습지는 사유지 매입·훼손지 복원 등 보전관리 대책과 함께 현명한 이용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끄는 모범 사례로 조성됐다.

국내 하천형 습지보호지역 중 가장 많은 멸종위기 야생생물(황새 등 13종)과 희귀식물(낙지다리 등 5종)을 포함한 812종의 다양한 생물종이 서식하는 곳으로 2017년 11월 23일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