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23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 선정
상태바
김해시, 2023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 선정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분 이내 어디서나 마음 껏 충천하자”

김해시는 환경부가 주관한 '2023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었다고 27일 밝혔다.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춰 전기자동차 보급과 충전 기반시설(인프라) 구축을 연계하기 위해 지자체, 충전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의 유형(모델)을 찾아 지원하는 사업으로 환경부 주관으로 한국환경공단을 통해 지난 3월 공모 절차를 진행했다.

김해시는 전기차 충전사업자인 ㈜이지차저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10분 이내 어디서나 마음 껏 충천하자'는 주제로 공모 신청하여 선정되었으며 이번 선정으로 사업비 15억(국비 7억5000만원, 민간 7억5000만원)확보하여 시비 투입 없이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게 되었다.

세부내역은 100kW 급속 충전기 4기를 포함한 504기의 전기자동차 충전기를 설치함으로써 급속히 늘어나는 충전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전기차 보급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전기차 이용시민들은 빠른 충전 속도와 높은 접근성으로 수준 높은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김해시는 4월 중에 민간사업자와 ‘2023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세부 설계, 부지사용 협약 등을 거쳐 8월까지 충전 기반시설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용규 기후대응과장은 “수송부문의 탄소중립과 미세먼지 저감, 대기환경 개선을 위하여 친환경자동차 구매자가 늘어날 것을 대비해 연차적으로 충전 기반시설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