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칠산서부동 주민화합한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칠산서부동 주민화합한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 오재환 기자
  • 승인 2023.04.1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마켓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에게로

김해시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1주년과 주민자치회 출범을 기념하여 지난 4일 개최된 칠산서부동 주민화합한마당 ‘사월愛(애)봄’이 눈꽃처럼 날리는 벚꽃과 함께 성공적인 엔딩을 맞았다.

주민화합한마당은 평소 시민과의 소통을 시정철학으로 여기고 있는 홍태용 시장과 4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는 김해 청년과 경력단절여성들이 참여한 작은 음악회, 2부는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발표, 주민 장기자랑, 마을밴드 공연으로 이루어져 세 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또한 탄소중립실천 캠페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산불예방 등 시책 홍보 부스와 플리마켓(아나바다 장터), 인생단어를 엽서에 써주는 캘리그라피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병행되어 그 동안 주민 참여 행사에 목말랐던 동민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주민들로부터 자발적으로 쓰지 않는 물품을 기부 받아 저렴하게 판매하는 플리마켓 운영은 큰 호응을 얻어 100만원이 넘는 판매수익금을 얻었다. 수익금은 칠산서부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칠산동과 서부동이 1998년 통합한 이래 순수하게 주민들이 주도하여 이루어진 것이라 더욱 뜻 깊었다고 할 수 있다.

최규열 칠산서부동주민자치회장은 “평소 주민들이 한 데 모여 어울리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싶었는데, 많은 사람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걸 보니 이런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제안한 정영신 칠산서부동장은 “우리 동만의 자체 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을 이끌어 내고, 문화생활도 누릴 수 있으면 해서 주민자치회에 축제를 제안했는데 좋은 행사를 마련해 주셨다”며 “앞으로도 동민들과의 소통하며, 동민들을 위한 사업과 행사를 적극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