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도요 힐링 인생컷’ 사진 공모전
상태바
김해시, ‘도요 힐링 인생컷’ 사진 공모전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5.2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명소 촬영 아름다운 도요 자연자원 홍보

김해시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생림면 도요마을 주관으로 모래아리와 함께하는 ‘도요 힐링 인생컷’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래아리는 도요마을 특산물인 감자를 형상화한 마을 캐릭터이다.

이번 공모전은 협의회와 도요마을 간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 협약에 따른 것으로 촬영지역을 마을 명소인 도요생태공원, 모래 감자밭, 테마임도 등으로 정해 마을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작은 향후 이곳에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관이 조성되면 실내에 전시하고 블로그 등에도 게시해 마을 홍보 이미지로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6월 1일부터 9일까지이며 마을을 방문하는 누구나 도요생태공원, 테마임도 등 도요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하거나 마을을 상징하고 홍보할 수 있고 마을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체험하는 사진을 촬영해서 디지털파일, 참가신칭서,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서를 이메일(hilllily@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총 10작품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김해사랑상품권으로 장원 1명에게 20만원, 으뜸상 2명에게 각 10만원, 버금상 3명에게 각 5만원, 아차상 4명에게 각 3만원씩 지급하고 모든 수상자에게는 도요감자 각 1박스를 증정한다.

이시우 협의회 상임회장은 “도요는 한 폭의 그림처럼 경치가 빼어나고 아름다운 마을로 인생의 쉼과 힐링이 있는 도요를 많은 시민과 함께 누리고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인구가 점진적으로 줄어드는 소규모 농촌마을을 주민 주도적 참여로 활력을 불어 넣고 협의회와 마을 주민이 협력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현하는 시책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