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자원봉사단체협,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상태바
김해자원봉사단체협,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3.05.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교육도 함께 실시

김해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22일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김해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관내 자원봉사단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와 리더십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999년 1월 설립되어 관내 31개 자원봉사단체가 가입해 2353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랑의 쌀 나눔 은행 운영, 자원봉사 단체 교류사업, 소외이웃을 위한 문화체험과 나눔, 기후위기대응과 환경보호활동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간담회와 교육은 작년 10월 코로나19 일상회복 이후 달라진 자원봉사 정보를 나누는 교류의 장을 위해 처음 마련됐다.

올해는 시민으로서 성장하는 자원봉사 리더십과 자원봉사단체들의 효과적인 활동 홍보를 위한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또 자원봉사 운영지침과 종합보험, 다양한 인정사업 등을 안내함으로써 자원봉사단체의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봉사활동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간담회와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단체장들은 “예전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분위기였지만 이제는 사회가 달라졌다”며 “단체 회원들과 함께하는 의미 있는 활동들을 시민분들께 소개하고 더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자로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 교육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옥정표 회장은 “이번 간담회와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도시 김해 속 자원봉사단체들의 특색있는 활동들이 많이 알려져 김해시민 모두가 자원봉사자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늘 현장에서 고생하고 계신 많은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또한 더 많은 자원봉사단체들이 의미 있는 자원봉사 실천과 단체 간 소통, 화합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