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관내 1365자원봉사포털 등록 수요처 관리자 15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수요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 수요처란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공익단체 등 자원봉사자에게 업무적으로 도움을 받고자 하는 기관으로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자 모집, 배치, 관리 권한을 인정받은 곳이다. 김해에는 262개소의 수요처가 등록되어 있다.
이날 자원봉사 운영지침과 수요처 관리자의 역할,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 활용교육, 자원봉사센터 사업안내와 자원봉사활동 현장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수요처 관리자들 간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고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업사이클링 팔찌 만들기) 체험으로 수요처에서 활용 가능한 정보를 나눴다.
센터 관계자는 “센터와 수요처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협업과 네트워크 관계를 강화하고 현장사례를 공유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주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분들께 늘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센터 또한 자원봉사자와 관리자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더 나은 활동 현장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는 연 1회 교육 이수가 필수여서 센터는 상반기 참여하지 못한 관리자를 위해 하반기에는 온라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남매일-당당한 독립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