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3동, '마음치유‘힐링 콘서트'
상태바
장유3동, '마음치유‘힐링 콘서트'
  • 권우현 기자
  • 승인 2023.06.0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마을복지계획' 일환

김해시 장유3동행정복지센터는 5월 31일 장유3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20명을 모시고 '2023년 마을복지계획'의 일환인 ‘마음치유 힐링 콘서트’를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수립한 마을복지계획의 일환으로, 주민욕구조사 결과 복지서비스 지원이 가장 필요한 대상은 노인(24%)이며, 핵심 대상으로 가족과 단절되어 돌봄 공백이 발생한 사각지대 노인으로 나타난 결과를 반영하여 위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마음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소외된 취약계층의 닫힌 마음을 열고 자연스럽고 가볍게 사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유의미한 경험담을 나누고, 상처 받고 지쳐 있는 참여자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고 환기시켜 주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인 ‘건강 up, 기운 up 보양식 나눔’과 연계하여 위원들과 참여자들이 함께 점심(삼계탕)을 먹으며 소통을 통해 공동체 형성을 하며 정서적 지지도 나눴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 사회적 고립 문제가 심각했는데, 오늘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여 나아가 주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잘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